농업경영인영암읍협의회·경운대 업무협약

이착륙장 경관조성 및 항공기 활용 방제방법 연구개발 도모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1년 12월 03일(금) 11:10
농업경영인영암읍협의회(회장 김원주)는 지난 11월 30일 영암읍에 소재한 항공인력 양성시설인 경운대학교 비행교육원과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경운대학교 류종현 비행교육원장, 김재필 왕복엔진교육센터장, 최원주 영암읍협의회 회장, 서윤호 부회장을 비롯한 10여명의 회원, 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해 협력증진과 상호지원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내용에는 ▲이착륙장 경관조성 및 스마트농업 개발 ▲영암군 관련 교류 및 홍보활성화 ▲영암지역 내 기상공유 ▲항공기를 활용한 방제방법 연구 및 개발 등의 내용이 담겼다.
류종현 비행교육원장과 김재필 왕복엔진교육센터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경비행장이 더 깨끗하고 쾌적한 실습장으로 다시 태어나고, 농업경영인회에는 농가 소득 창출로 이어지는 상호 발전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약식을 마친 뒤에는 경운대 Flying Center 내 행정업무지원부실과 항공기정비업무부실, 운항관리실, 브리핑실, ROTAX엔진을 교육하는 왕복엔진교육센터 등 교육장을 견학했다. 또 협약식에 앞서 지난 10월 영암읍협의회 회원들은 경비행장을 찾아 굴삭기 등을 동원해 주변경관을 조성하고 허가된 부분에 풀씨를 살포하기도 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645256128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3일 10:2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