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암농협 학산 용산영농회 유주완 조합원

농협중앙회 '함께하는 올해의 청년농업인상' 수상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2021년 12월 17일(금) 14:11
서영암농협(조합장 김원식)이 선정, 발굴한 학산면 용산영농회 유주완 조합원이 지난 12월 3일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열린 정례조회에서 '함께하는 올해의 청년농업인상'을 수상했다.
'청년농업인상'은 농협중앙회가 미래 농업·농촌을 이끌어갈 후계 농업인을 발굴하고 협동조합 운동을 함께할 수 있는 정예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선정하고 있다. 청년농업인추천위원회에서 청년조합 활성화 및 권익신장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해 선정했다.
유주완 조합원은 강진농고와 한국농수산대학에서 낙농학을 전공한 청년농업인으로, 현재 낙농농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산월출영농조합법인 대표와 서영암농협 친환경농업단지 계약재배 단지장을 맡고 있다.
서영암농협과 연계, 고령농가 농작업대행, 친환경인증 업무 지원 등 유기적인 협조를 하고 있다.
서영암농협 김원식 조합장은 "앞으로도 선도농업인을 발굴해 농업신기술 등을 보급하고, 주위 농가에 파급될 수 있도록 해 지역농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657627589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3일 03:3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