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타고 새학년 집중준비 시작!' 영암교육지원청, 게더타운 활용 사전연수 및 새학년 교육과정 공유회 개최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
2022년 02월 18일(금) 13:28 |
교육청은 최근 코로나19의 지역감염 확산 추세에 따라 당초 대면 회의를 계획하였으나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새로운 화상회의 트렌드에 맞춰 메타버스 기반 플랫폼을 활용한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는 초등과 중등 회의방을 개설해 전남도교육청 유튜브에 안내된 새 학년 집중준비기간 안내 영상을 시청하고, 2021학년도 새 학년 집중준비기간 사례 파일을 살펴보는 식으로 진행됐다.
또 학교 철학과 비전 공유, 연수계획, 과정중심평가, 업무분장, 저 경력 교사를 위한 학교만의 꿀팁 등을 패들릿과 연동시켜 관련 내용을 공유했으며, 2022학년도 새 학년 집중준비기간 운영 계획을 공유해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했다.
게더타운과 전남영상회의시스템을 링크시켜 강진중앙초(송석현)와 매성중(문경희)의 새학년집중준비기간 사례를 들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송석현 강사는 2022년 알찬 새 학년 집중준비기간 운영을 위해 '시간이 아깝지 않아야 한다', '협의시간을 확보해야 한다', '연수도 진행해야 한다', '힘들어서는 안 된다' 등 4가지 원칙 아래 1일 차 학교, 2일 차 학년, 3일 차 학급과 관련된 운영 계획을 자세하게 안내했다.
이후 학교교육계획에 반영해야 할 내용인 영암교육 역점사업과 2022 개정 교육과정 관련 내용으로 안내하고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암교육지원청은 환경교육, SW 교육, 전통문화예술교육등 다양한 정책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학교교육계획에 관련 내용들을 포함할 수 있도록 했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원격수업 전환 시 메타버스 기반인 게더타운을 활용하면 Zoom을 활용한 원격수업보다는 훨씬 역동적인 환경에서 학생들이 재미있게 수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원청에서 이와 관련된 연수를 진행해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앗다.
영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로 Zoom을 활용한 원격수업을 진행한 지 불과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서 메타버스 기반인 게더타운으로 변화되는 뉴노멀 시대를 실감할 수 있다"며 "학교 현장에서도 시대 흐름에 맞추어 변화를 받아들이고 적용과 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