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현판 전달식

영암교육지원청, 곤충박물관 희문화창작공간 비올라공방 등 3곳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2년 02월 25일(금) 14:19
영암교육지원청은 지난 2월 16일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관내 체험처 3곳을 방문,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2021년 2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는 관내 체험처인 영암곤충박물관, 희문화창작공간, 비올라공방이 신규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영암곤충박물관은 기후 위기와 탄소 중립 선언 및 미래 식량에 대한 고민을 토대로 생태환경교육과 곤충을 이용한 다양한 진로 체험을 지원하고 있다.
희문화창작공간은 지역특화 전수 체험인 한지공예를
주요 체험활동으로 진행하며 전통 공예사 및 토탈공예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맞춤 진로 설계 및 탐색을 제공한다.
비올라 공방은 학생이 자신의 고유 색을 만들고 찾는 퍼스널 컬러를 활용한 맞춤 제작 가죽 공예 체험활동으로 가죽 관련 디자인 직업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영암교육지원청은 인증된 체험처가 내실 있게 운영되어 교육기부 인증기관으로 지속, 유지될 수 있게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영암 관내 희망 학생의 수요에 비해 진로 체험 인증기관이 부족한 분야 중 하나인 4차 산업공학, 메이크업 아티스트, 호텔리어, 캔들 공예 등 다양한 체험처 및 프로그램도 마련해 만족도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695035892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1일 17:2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