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의용소방연합회 제21대 김영준 연합회장 제7대 김순심 여성회장 취임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
2022년 03월 25일(금) 10:48 |
김순심 여성회장 |
두 신임회장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별도의 이·취임식을 갖지 않고 2월 15일부터 2년간의 임기를 시작했다.
김영준 신임 회장은 "국민의 소중한 재산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창설된 영암군의용소방연합회가 코로나19확산으로 이·취임식을 못하게 되어 아쉬움은 남지만 군민을 위한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과 군민 곁에서 다정한 이웃으로 찾아나서는 봉사를 실천할 것이며, 안으로는 대원들의 융화단결을 도모하고 밖으로는 의소대원을 정예화 해 화재예방을 통해 군민의 안전을 지키겠다"고 다짐했다. 또 "소방의 중요성을 홍보해 화재에 안전한 영암군, 전국에서 제일가는 조직으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김순심 신임 여성회장도 "전임 회장의 뜻을 이어받아 영암군의용소방대연합회의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며, 지역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어려운 이웃에 봉사하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영암군의용소방연합회는 하루 400명을 넘나드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라 지난 3월19일부터 읍·면별로 3명씩 조를 편성해 코로나19 선별검사소가 차려진 영암군보건소와 삼호읍 한마음회관을 찾아 신속하고 원활한 검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검사 후 대기시간 안내, 문진표 작성, 신속항원검사 안내, 대기자 관리를 위한 행정업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도 매월 코로나19 방역캠페인을 비롯해 불조심캠페인, 환경정화캠페인, 교통안전캠페인, 소외된 이웃을 위한 명절맞이 위문품 전달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