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자유총연맹 덕진면분회 금강저수지 제방 찾아 잡풀·잡목제거 구슬땀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
2022년 04월 08일(금) 14:28 |
이번 봉사에는 이윤행 회장과 성명심 여성회장, 최천호 청년회장, 이재면 영암낭주농협 조합장, 박찬종 영암군의원을 비롯한 15명의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이른 아침부터 미리 준비해 간 전기톱과 예초기, 낫, 등을 이용해 잡풀 제거에 나섰다. 또 대여한 포크레인으로 잡목 제거와 함께 특히 버려진 쓰레기 수거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박동진 덕진면장도 참석해 봉사하고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또 덕진면사무소는 쓰레기봉투 등을 지원해 버려진 쓰레기, 빈병 등을 담아 깨끗이 정리해 무성했던 풀밭이 산책로로 탈바꿈했다.
이윤행 회장은 “본격적인 농번기가 다가오기 전 온갖 쓰레기가 방치된 금강저수지 제방을 정리하자는 의견이 모아져 이를 실천하게 됐다”면서, “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도움을 필요로 하는 지역민들을 위해 꾸준한 봉사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박동진 면장은 “환경정화 등 덕진면의 행사가 있을 때마다 함께해 준 덕진면 한국자유총연맹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오늘 같은 사업들이 각계각층으로 확대돼 쾌적하고 살기 좋은 덕진면으로 알려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