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보건대학교·영암군 컨소시엄

교육부 주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최종 선정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2년 06월 10일(금) 10:29
동아보건대학교(총장 이현주)는 지난 6월 2일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에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영암군과의 단독 컨소시엄을 구성해 선정된 동아보건대는 올해부터 오는 2025년까지 3년간 총 45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동아보건대는 지난 3월 교육부 사업공고와 동시에 소속 자치단체 및 산업체·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사업추진 방향 및 추진 내용 등의 검토과정을 거쳐 최종 사업계획서를 제출, 이번 사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에 따라 동아보건대학은 자치단체 및 지역사회와 협력해 지역의 중장기 발전목표에 부합하는 특화분야로 사회복지상담 및 레저조경 분야를 선정하고, 교육체계를 연계·개편하는 등의 지역기반 고등직업교육거점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은 지역소멸 및 학령인구 감소 등의 위기적 상항에서 전문대학과 지자체 및 지역사회의 상생을 위한 정부차원의 대학 재정지원 사업으로 올해부터 처음 시행된다. 동아보건대를 포함해 전국에서 30개 대학(컨소시엄)이 선정됐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763681587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8일 03:5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