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검사받고 검사소에서 바로 신청해요!'

군, 자동차 종합검사비 신청절차 대폭 간소화 시행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2년 08월 12일(금) 09:46
군은 지난 2021년부터 영암군에 등록된 차량 소유자를 대상으로 자동차 종합검사비를 지원하고 있으나 복잡한 신청절차와 제출서류로 인해 군민들의 호응이 적다는 판단에 따라 신청절차를 대폭 간소화해 8월 4일부터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자동차 종합검사비 신청은 종합검사 후 한 달 이내에 읍·면이나 군청에 직접 서류를 제출하고 종합검사비 지원금을 지원받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그러나 검사를 받았음에도 신청기간을 놓쳐 접수하지 못하거나, 접수를 위해 읍·면이나 군청을 다시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운 절차로 인해 민원이 지속해서 제기되어왔다.
군은 이에 관내 지정검사소(8개소)에 신청 권한을 위임해 종합검사 후 현장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도록 변경하고, 신청기간도 검사일로부터 1개월에서 1년으로 확대했다.
반면 영암군이 아닌 타 지역에서 종합검사를 완료한 차량 소유자는 기존 신청방식대로 읍·면이나 군청에 신청해야 한다.
군에 따르면 현재 등록 차량 중 올해 종합검사비 신청 차량은 3천200여대로 작년 대비 1천100여 대가 추가로 지원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군 건설교통과 문동일 과장은 "자동차 종합검사비 지원은 우리 군민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한 취지로 시행되는 사업인 만큼 간소화된 신청 절차를 통해 보다 많은 군민들이 지원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800484181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0일 02:3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