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청렴한 의회' 약속

영암군의회, 이해충돌방지의무 준수 서약식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2년 09월 02일(금) 09:42
영암군의회(의장 강찬원)는 8월 29일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관련 제도의 안정적 정착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기 위해 '이해충돌방지의무 준수 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서약식에서는 강찬원 의장을 비롯한 8명 의원이 전원 참석, 5월 19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에 규정된 주요 의무사항에 대해 철저한 준수를 다짐하는 '이해충돌방지의무 준수 서약서'에 서명했다.
의원들은 서약서 서명을 통해 ▲사적 이해관계에 영향을 받지 않고 공정·청렴한 직무 수행 ▲공명정대하게 처신하고 직무 관련자 우대·차별 금지 ▲사적 이해관계로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이 곤란한 경우 직무수행 회피 ▲직무수행과 관련한 어떠한 사적 이익 추구 금지 ▲직무수행의 공정성 청렴성을 의심받을 수 있는 행위 금지 등 이해충돌방지법의 주요 행위기준을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강찬원 의장은 "의원 모두가 솔선수범해 이해충돌방지법을 준수하고 사사로운 이익을 추구하지 않으며, 공정하고 청렴하게 의정활동을 수행함으로써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깨끗하고 청렴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813611348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0일 12:2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