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조직개편 확정

1실 1담당관 17과 4사업소 2읍9면 체제 출범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2년 10월 14일(금) 10:31
군은 현재의 '1실 15과 2직속 4사업소 2읍9면'에서 '1실 1담당관 17과 2직속 4사업소 2읍9면'으로 바꾸는 민선8기 조직개편을 확정하고 10월 14일자 인사이동을 단행했다. 확정된 조직개편은 지방소멸, 4차 산업혁명,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대응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 영암을 만드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군은 설명했다.
신설되는 부서인 인구청년정책과는 민선8기 최대 역점업무인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지속적인 인구 감소 대응을 위한 인구정책팀, 주거, 금융, 결혼, 출산 등 청년기 군민의 삶 전반의 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정책지원팀, 외국인주민, 탈북민, 외국인근로자 등 이주민 정책지원을 위한 이주민지원팀에, 귀농귀촌인 정책지원을 위한 귀농귀촌팀, 1등 교육군 육성을 위한 미래교육팀 등 총 5개 팀으로 구성, 영암군의 인구정책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는다.
또 신설되는 홍보담당관실은 군정의 체계적 종합적 홍보로 군민과의 소통 제고를 위해 신문, 방송을 통한 군정 홍보에 더해 SNS, 유튜브 등의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소통 채널 활용으로 군민과의 소통기능을 대폭 강화하기 위한 홍보기획팀과 미디어팀', 군민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정보에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의 공유기능을 확대 강화한 빅데이터정보팀 등 3개 팀으로 구성, 부군수 직속으로 배치됐다.
군은 또 농산물 가공 유통 활성화, 농업인의 소득 창출 여건 조성, 고부가가치 농식품 산업 육성, 로컬푸드, 농촌 융복합산업(6차산업) 육성, 안전 먹거리 공급을 위해 유통기획팀, 농식품미래산업팀, 유통마케팅팀, 먹거리위생팀 등 4개 팀의 농식품유통과도 신설했다.
이밖에 기획감사실에는 국·도비 예산확보 및 공모, 행정혁신을 추진하는 혁신전략팀, 일자리경제과(옛 투자경제과)에는 국내외 에너지 환경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에너지산업팀, 자치행정과(옛 총무과)에는 마을공동체 등 주민참여 강화를 위한 자치공동체팀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제도 도입을 위한 고향사랑팀을 각각 신설했다.
또 문화관광과에는 마한문화복원, 문화유산과 역사자원 활용을 위한 관광자원팀, 학산도서관 완공에 따른 운영 및 관리를 위한 학산도서관팀, 산림휴양과(옛 산림해양과)에는 휴양림사업과 공원관리를 위해 공원휴양팀, 군민안전과(옛 안전총괄과)에는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과 안전교육 강화 등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TF팀이었던 중대재해예방팀을 각각 신설했다.
이밖에 분점 및 농기계 사후관리 등 농기계임대사업 운영 총괄을 위해 농업기계팀을 농업기술센터에 신설하고 대불기업지원단(옛 대불산단관리사업소)에는 대불산단 내 업체 현황 및 애로사항 등을 관리하는 기업지원팀을 신설했다.
또 재무과는 세무회계과, 종합민원과는 민원소통과, 홍보체육과는 스포츠산업과, 여성가족과는 가족행복과, 환경보전과는 환경기후과, 친환경농업과는 농업해양정책과, 축산과는 축산동물과, 도시개발과는 도시디자인과, 문화시설사업소는 창의문화사업소로 명칭이 변경됐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834072592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20일 06:4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