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의회 여성의원들 활발한 입법활동

고화자 의원, 생활민원 처리 안전한 공중화장실 기반 마련

정선희 의원, 입법평가조례 제정 각종 조례 등 신뢰도 제고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2년 11월 11일(금) 09:54
고화자
영암군의회(의장 강찬원) 여성의원들이 활발한 입법활동에 나서고 있다.
의회는 제294회 임시회(10월 20∼28일)에서 여성의원들이 대표 발의한 군민의 생활민원 처리와 조례평가 제도 개선을 위한 조례안을 심의 의결했다.
고화자 의원이 대표 발의한 '영암군 생활민원 처리에 관한 조례'는 군민의 생활과 직결되는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생활민원 처리에 관한 사항을 규정해 기동처리반 운영, 읍면 취약지역 예방 순찰 및 긴급한 조치가 필요한 공공시설물 소규모 정비 사업 등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정선희
또 '영암군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도 일부 개정해 공중화장실에서의 불법 촬영 성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음성인식 안심 비상벨 및 안심 스크린을 설치, 군민들을 화장실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정선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 '영암군 입법평가 조례'는 그동안 제정되어 시행하고 있는 조례들이 입법 목적대로 실행되고 있는지를 정기적으로 분석·평가해 자치입법의 신뢰성과 실효성 뿐만 아니라, 군정의 신뢰도를 높이는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고화자, 정선희 의원은 또 월출산 중심 둘레길 조성, 월출산 명사탐방로 조성, 영암읍 달맞이 공원 조성 등 주요 건설사업현장 방문을 통해 국립공원 월출산 관광 명소화로 영암읍 소재지권 활성화를 꾀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있다.
고화자, 정선희 의원은 "항상 군민의 편에 서는 영암군의원이 되고자 한다. 여성의 마음으로 세심하게 생활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면서, "군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소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군민과 함께 소통하는 지방의원의 참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851297944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20일 01:2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