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자매우호도시 잇따라 방문, 교류 활성화 다진다

대구동구청 및 영등포구청 방문, 교류 확대방안 논의

대구 문화관광 우수사례 벤치마킹, 우리군 문화관광지 접목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2년 12월 01일(목) 15:19
군은 지난 11월 25일과 28일 자매우호도시인 대구 동구청과 서울 영등포구청을 각각 방문,우호협력 관계를 다시 한번 다지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군은 지난 25일 대구 동구청을 직접 찾아 자치단체간 교류 재개 및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다.
특히, 우승희 군수는 윤석준 구청장에게 농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등 우호교류사업 추진을 통해 코로나-19 발생 이후로 중단되었던 양 도시의 교류를 다시 활성화하고 추후 우호도시에서 자매도시로 격상할 것을 적극적으로 제안하여 눈길을 끌었다.
군은 구청장과의 환담 후 문화관광 우수사례 벤치마킹의 일환으로 문화관광 및 먹거리·디자인 업무담당 팀장들이 함께 참석해 대구 남구 안지랑 곱창골목과 대구 중구의 김광석다시그리기길을 방문, 특색있는 문화관광 아이디어를 모색했다.
또한 28일에는 자매도시인 영등포구를 방문,군수-구청장 환담을 통해 민간‧사회단체 및 공무원 교류 등 우호협력 강화를 제안, 구청 측에서도 이를 흔쾌히 받아들이며 구 소속 공무원들의 영암 농촌봉사활동 아이디어를 내놓는 등 자매도시로서의 교류활성화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우승희 군수는 "앞으로도 국·내외 여러 도시 간 활발한 교류를 추진,자치단체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라며 "타시군의 우수사례를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하여 군에 접목시키고, 우리군의 우수한 자원을 나누는 등 상생발전의 길을 모색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868329788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3일 07:2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