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산면 도시재생 주민축제 '독천&덕수 마을잔칫날' 성황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2022년 12월 09일(금) 12:24
학산면도시재생주민협의체(위원장 최준기)는 도시재생 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축제인 '독천&덕수 마을잔칫날' 행사를 12월 3일 독천오일장 내에서 개최했다.
독찬장날에 맞춰 열린 이날 행사는 풍물놀이패 길놀이 공연과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가수 송춘희의 트롯트 공연 등 오프닝 행사에 이어 개회식이 열렸다.
공연무대에서는 마술공연(동아보건대 마술학과), 무예공연(기무예단), 아코디언과 하모니카(곽영훈), 전자오르간(장영태), 기타(김철희)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으며, 각설이 춘배공연, 주민노래자랑, 경품추첨 등이 이어져 꽃피우는 문화의 장, 다함께 어울리는 소통의 장이 연출됐다.
또 별도의 전시존을 마련해 학산면 도시재생사업과 주민협의체를 소개해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한편 마을주민들이 소장한 독천리의 옛 사진전도 열어 과거를 함께 추억하고 새로운 미래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밖에도 영암의 특산물인 무화과와 고구마를 활용한 먹거리와 토하젓 등 다양한 가공식품, 핸드메이드 소품, 공예체험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 찬 20여개의 부스가 마련됐고, 영암청년몰, 석봉몰 등 지역 내 청년창업지원공간에서 사업중인 파티오, 달보따리 등 청년 부스가 다수 참여해 세대 불문한 지역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축제를 개최한 학산면 도시재생주민협의체 최준기 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주민들이 도시재생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성공적으로 사업을 운영함으로써 학산면이 다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영암군청 강평기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877571100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2일 19:5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