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절기 연료비 등 '긴급복지지원' 집중 홍보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2년 12월 23일(금) 11:06
군이 겨울철 한파 등 자연재해에 취약한 저소득 위기가구에 대한 '긴급복지지원'을 위해 대상자 발굴에 적극 나섰다.
'긴급복지지원'은 주소득자의 사망, 실직, 중한 질병 또는 부상, 가정폭력 등으로 갑작스럽게 생계곤란에 처한 저소득층을 조기에 발견하고 신속히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선지원 후조사'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지원내용은 생계와 주거지원을 비롯해 300만원 내의 의료지원과 학년별 교육비 지원 등이 있으며, 특히 동절기(10월부터 3월까지)에는 연료비를 특별 지원하고 있다.
군은 관내 인구 이동량이 많은 장소에 홍보 현수막을 게첨하고 반상회보에도 게시하는 등 도움이 필요한 가구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주위의 적극적인 제보를 기다리고 있다.
군 관계자는 "연료비 지원이 가능한 내년 3월 말까지 중점적으로 위기가구 발굴에 힘쓸 예정"이라면서,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으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구가 긴급복지지원 신청을 통해 생활 안정에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883719645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1일 04:5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