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 아크로CC, 주민복지 후원금 기탁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2년 12월 30일(금) 11:40
금정면 소재 아크로컨트리클럽은 12월 20일 주민복지 증진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을 기탁했다.
이번 후원은 금정면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돌봄 플랫폼 구축 사업에 활용된다. 금정면은 독거노인 전수 가구에 맞춤 돌봄을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금정면(면장 고승일)이 내년부터 전면 확대할 '스마트 맞춤 돌봄 시스템'은 기존에 설치된 시스템보다 업그레이드된 디지털 ICT 기술을 활용,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24시간 돌보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움직임을 감지한 고독사 방지 ▲화재·가스 누출 감지 ▲택시나 자녀 호출 ▲장보기 서비스 ▲위급상황 발생 시 도움 연결 등 상황에 맞는 맞춤 돌봄을 실현한다.
아크로CC는 그동안 '금정면민의 날 및 대봉감 축제'와 어버이날 경로잔치, 추석맞이 노래자랑 등 금정면의 크고 작은 행사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며 꾸준히 주민들의 삶을 돌보는 등 지역과 상생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왔다.
금정면문예체육진흥회 송성수 회장은 "아크로CC가 주민들의 어려운 상황과 복지증진에 관심을 갖고 언제나 아낌없이 성원해 주고 있는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후원해주신 귀중한 뜻을 새겨 금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진심을 다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891133791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2일 16:3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