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와 경쟁하는 전남 대도약" 강조

김영록 지사, 시무식서 "일념통천으로 따뜻한 행복공동체" 다짐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3년 01월 06일(금) 10:35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1월 2일 "새해를 '세계와 경쟁하는 전남 대도약' 원년으로 삼아 전남이 기회와 희망의 땅으로 떠오르도록 하겠다"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김영록 지사는 이날 도청 왕인실에서 열린 2023년 시무식을 통해 "지난 한 해 도민의 뜨꺼운 성원과 지지로 전남이 세계와 경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남도는 지난해 ▲한국에너지공대 개교 ▲우주발사체산업 클러스터 지정 ▲세계갯벌자연유산 보전본부 설립 ▲국립해양수산박물관 유치 ▲해외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US 개장 등 전남이 세계와 경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 ▲올해 전남도 새해예산 11조8천억원, 국고예산 8조6천500억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를 확보했다. 주요 반영 신규 예산은 차세대 그리드 반도체, 그린수소 에너지섬, 농식품 기후변화대응센터, 남부권 광역관광개발 선도사업, 우주발사체 사이언스 컴플렉스 등이다.
김영록 지사는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2023년에는 전남이 세계로 웅비하고 도민 삶이 더 나아지도록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올해는 경제가 굉장히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므로 미래성장동력을 만들도록 열심히 뛰고 어려운 도민을 잘 보듬어주면서 지역경제에 활력을 주겠다"며 "이를 위해 올 한해 정성을 다하면 어떤 일이든 다 이룰 수 있다는 '일념통천(一念通天)'의 자세로 일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영록 지사는 이날 시무식에 앞서 도청 실국장 등 관계자들과 함께 목포 현충탑과 무안 고 김대중 동상을 찾아 참배하고, '세계와 경쟁하는 전남 대도약' 실현을 다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894935286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31일 14:3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