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새해 농업인실용교육 이장단교육

2월 2~22까지 기간 중 읍·면 행정복지센터 통해 참여 가능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3년 02월 03일(금) 11:12
농업기술센터는 1월 27일 영암군 관내 마을 이장 20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새해 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정에 대한 일체감 조성 및 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된 이번 교육을 통해 새해 영농계획 수립을 위한 주요 농업정책과 개발된 신기술을 소개했다.
특히 농업기술센터 김영준 식량작물팀장은 작년 벼농사에 있어서의 문제점과 대책, 신육성 고품질 쌀 품종 소개, 고품질 쌀 안정생산 재배기술 및 2023년도 농작물병해충 방제사업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시작된 새해 농업인실용교육은 2월 2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읍·면 순회교육을 비롯해 15일에는 대봉감, 22일에는 무화과 등 작목별 교육이 순차적으로 예정되어 있다"면서, "많은 농업인이 참여해 올 영농계획 수립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농업기계 전문교육 교육생 모집
농업기술센터, 소형건설기계 농업용드론 등 자격증 취득지원
농업기술센터는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농업 분야에 사용되는 소형건설기계(지게차, 굴삭기) 및 농업용 드론 교육을 추진한다.
영암군에 주소를 둔 농업인으로 신체검사를 통과하고 면허 발급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교육비의 50%를 군에서 지원한다.
소형건설기계(지게차, 굴삭기) 교육은 해당기종의 조작법, 안전사고 예방요령 등 이론 6시간, 실습 6시간 등 총 12시간의 일정으로 2일간 진행되며, 농업용 드론 전문교육은 총 3주간 관내 교육기관을 통해 1종 조종자 국가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과 비행 및 실기교육 등이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교육신청은 과정에 따라 소형건설기계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농업용 드론교육은 농업기술센터에 직접 해야 하며, 다수의 농업인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교육일정은 소형건설기계는 3~4월, 드론교육은 5~6월로 예정되어 있다. 신청마감은 오는 2월 17일까지이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908141604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1일 07:5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