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산도서관' 1월 26일 개관

서부권 주민 문화향유기회 확대 기대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3년 02월 03일(금) 11:39
학산도서관 개관식이 1월 26일 내·외빈, 기관사회단체장,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서관 야외마당에서 열렸다.
군은 문화기반시설 확충과 평생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학산도서관 건립에 나섰으며, 이번 도서관 개관을 계기로 서부권(서호·학산·미암)의 거점 공공도서관 운영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유아, 어린이, 청소년, 청장년 등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복합문화 소통공간 및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학산도서관은 연면적 829.65㎡ 규모로 건축됐다. 1층은 어린이 자료실, 독서토론방, 북카페, 2층은 일반자료실, 보존서고로 구성되어 있다. 9천400여권의 장서와 오디오북 161종 등 다양한 자료를 보유하고 있다.
1층 어린이 자료실은 영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시설로 이용자들의 편의에 맞게 책 열람이 가능하도록 세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독서토론방은 분기별 특강 및 문화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다목적실로 사용될 계획이며, 북카페는 지역민 누구나 어울릴 수 있는 소통공간으로 오디오북 및 정기간행물 등이 비치되어 지식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층 일반자료실은 도서 열람 및 학습 공간으로 사용되며, 이용자용 PC 및 프린터도 비치되어 있어 자료 검색 및 출력, 복사가 가능한 시설을 갖췄다.
우승희 군수는 "이번 학산도서관 개관으로 서부권 군민들이 쉽고 편하게 도서를 접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콘텐츠 확보를 통해 학산도서관이 독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프로그램 및 평생학습 교육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책을 매개로 한 주민 커뮤니티를 이끄는 열린 도서관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908589433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20일 01:4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