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캠프에서 새 친구가 생겼어요!"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그린UP 행복공감캠프' 운영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3년 02월 24일(금) 11:24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2월 15일부터 17일까지 청소년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천안)을 찾아 '그린UP 행복공감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지원사업의 일환인 국립청소년수련시설 캠프 연계 프로그램으로, 군은 작년 말 공모에 선정돼 참가자들에게는 숙박비, 식비, 활동비 등 참가비가 무료로 지원됐다.
첫날 200여명의 청소년들이 입소식을 가진 이번 캠프활동을 통해 초등 참가자들은 자연환경과 생명의 다양성에 대해 배우고, 수질정화 EM 흙공만들기, 새활용 공예작품 만들기 등 환경보전을 위한 다양한 실천활동을 했다. 또 중등 청소년은 독서 및 책을 매개체로 한 문학활동, 3D펜을 활용한 메이커 과학활동, 직육면체의 전개도를 그려보는 크리틱 수학활동 등의 연계형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또 집단 유대감과 팀워크 형성을 위한 다양한 팀 미션을 통한 공동체 활동과 레크리에이션 및 장기자랑 등을 통해 참가 학생들은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겼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캠프에 와서 다른 지역에 사는 친구들을 만나 서로의 지역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같은 나라인데 색다른 느낌이어서 매우 즐거웠다. 이번 여름에는 기찬랜드에서 함께 물놀이를 하자는 약속도 했는데 꼭 이루어졌으면 좋겠다"며 즐거워했다.
군 관계자는 "겨울방학 캠프가 또래문화의 저변을 넓히고 공동체 의식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호응을 이끌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공모해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4학년 이상)과 중학생에게 종합적인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470-6776)로 문의하면 된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922817194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8일 22:1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