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차 정기회의 개최 2023년 지역특화사업 선정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방안 논의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
2023년 03월 17일(금) 10:57 |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2022년 이웃愛 행복더하기 사업 결산보고 및 연합모금 현황 보고와 2023년 지역특화사업 선정, 연간 운영계획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회의 결과 올해 중점 추진사업으로는 '반찬지원사업', '주거환경개선지원사업' 등 총 4개의 지역특화사업을 결정했으며,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지난 3년간 진행하지 못했던 '어르신 나들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평소 나들이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에게 일상에서 벗어나 심신의 건강을 도모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계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만동 민간위원장은 "지역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관심을 갖고 봉사해주신 위원들께 항상 감사드리며, 올해도 논의된 안건뿐만 아니라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해소하는데 앞장설 수 있도록 이웃을 향해 항상 눈과 귀를 열자"고 격려했다.
한편 미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발굴·지원하고, 민·관이 협력해 지역민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