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영암교육 대전환을 위한 교(원)장 협의회 개최

영암교육지원청, 희망 영암교육 구현 위한 주요사업 협의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2023년 03월 24일(금) 12:13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표)은 3월 20일 대회의실에서 희망 영암교육 구현을 위한 유·초·중·고·특교(원)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전남교육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전남도의회 조옥현 교육위원장의 특강에 이어 공감소통, 전입·전보·승진 교장 소개, 각 과(센터)별 주요사업 안내 등이 진행됐다.
조옥현 위원장은 특강을 통해 교육격차 심화와 지방소멸을 막기 위해 전남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만족하고, 교직원들은 긍지를 가지고 교육활동을 하며, 학부모들의 인정속에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교육"이라고 강조했다.
교육청은 이어 희망 영암교육을 구현하기 위한 주요 사업으로 전남도교육청 지정 자율형 미래교육선도지구, 에듀테크 기반 실력 영암교육, 배려와 포용의 다문화 교육, 생각의 힘을 키우는 독서인문교육, 환경·SW교육, 청렴교육, 학교폭력예방 등에 대해 안내하고 현장 지원 방법을 협의했다.
삼호중앙초교 김형남 교장은 "교육위원장과 전남교육의 방향성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더불어 교육 현장의 이야기를 위원장께 전달 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전남도교육청 지정 자율형 미래교육선도지구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대전환 과제 및 특색과제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광표 교육장은 "지역소멸 위기 극복, 학생 실력 향상 등 희망 영암교육 실현을 위해서는 교육공동체가 협력을 강화하고 영암교육 발전을 위한 미래성장동력을 마련해 실천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939673889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20일 12:3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