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만의 매력과 특별함 있는 '유니크베뉴' 20곳 선정

가야금산조기념관 등 경쟁력있는 지역특화 마이스관광 집중 육성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3년 03월 24일(금) 12:56
전남도와 전남관광재단은 전남만의 매력과 특별함을 지닌 마이스(MICE) 시설인 '전라남도 유니크베뉴'를 선정하고 지역 자원을 활용한 마이스 관광 활성화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 1억명 유치에 온힘을 다할 방침이다.
이번에 선정된 곳은 목포 미식문화갤러리 해관 1897, 여수 예울마루&장도 예술의 섬, 나주 3917마중, 구례 쌍산재, 무안 황토갯벌랜드, 장성 청백한옥, 영암 가야금산조기념관 등 18개 시·군 20곳이다.
전남도는 이번 유니크베뉴 선정을 통해 자연·생태·역사·문화 등 전남의 우수한 자원과 연계한 차별화된 시설을 널리 알려 경쟁력 있는 지역 특화 마이스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유니크베뉴는 '독특한'의 의미인 유니크(Unique)와 '장소'를 뜻하는 베뉴(Venu)의 합성어로서 컨벤션, 호텔 등 전문회의 시설이 아닌 지역의 독특한 정취와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회의 장소를 뜻한다.
선정은 22개 시·군에서 추천한 29개 시설을 대상으로 ▲시설 고유의 특성 및 매력도 ▲마이스 행사 적합도 ▲운영 역량 및 참여 의지 등 전문가 심사를 통해 이뤄졌다.
특히 옛 목포세관창고로 활용됐던 목포 미식문화 갤러리 해관 1987, 문화예술의 너울이 넘치고 전통가옥의 마루처럼 편안함이 깃든 여수 예울마루, 자연 속 고택의 멋과 낭만을 지닌 구례 쌍산재, 복합문화예술공간인 담양 해동문화예술촌, 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장흥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등이 이색 시설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남도는 선정된 유니크베뉴에 대해 인증서를 수여하고, 시설 개선, 설명회 및 박람회 등 각종 홍보마케팅 활용, 도내 마이스 개최 인센티브 가산 등 마이스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유니크베뉴 자격은 2년간 유지되며, 추후 운영 현황 등 실적 평가를 통해 지속 여부가 결정된다.
전남도내 유니크베뉴는 ▲목포 미식문화갤러리 해관1897 ▲여수 예울마루&장도 예술의 섬 스카이타워 ▲순천만 에코촌 유스호스텔 ▲3917 마중 국립나주 숲체원 ▲광양 백운산 치유의 숲 ▲담양 해동문화예술촌 ▲곡성 아트빌리지 ▲구례 쌍산재 ▲고흥 소록도 마리안느와 마가렛 나눔연수원 ▲보성 제암산자연휴양림 ▲장흥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영암 가야금산조 기념관 ▲무안 황토갯벌랜드 ▲함평 주포권역다목적센터 ▲영광 국제마음훈련원 ▲장성 청백한옥 ▲진도 운림삼별초 공원 ▲신안 하의해양테마파크 등이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939923513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3일 04:2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