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읍도시재생주민협의체

매일시장 먹거리 특화상점가 조성 위한 선진지 견학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3년 03월 31일(금) 11:26
영암읍도시재생주민협의체(위원장 조정현)는 영암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매일시장 내 먹거리 특화상점가 조성사업에 따른 역량강화 및 벤치마킹을 위해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조정현 위원장을 비롯한 교육생과 담당공무원 등 15명이 참여한 이번 선진지 견학에서는 야시장과 청년몰 조성 우수 사례로 꼽히는 광주 송정역시장과 예술과 전통시장이 퓨전된 대인예술시장, 교통 및 주차시스템의 선진화가 돋보이는 말바우시장 등을 차례로 방문해 각 상인회의 활동과 활성화를 위한 과정 및 청년들의 가게 운영 노하우 등을 청취하고 전통시장의 활성화에 대한 고민을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나선 한 교육생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전통시장에서 기존상인과 청년상인이 함께 공존하는 방식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공유했다"면서, "요즘 트렌트인 레트로(복고) 분위기를 적극 활용하면 전통과 젊은 세대를 연결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다른 도시의 먹거리 상점 운영방안 답사를 통해 보다 넓은 시야를 갖게 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군 관계자는 "견학을 통해 성공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려는 참석자들의 열정이 더 커진 것 같다. 견학을 통해 비교·분석된 내용들을 사업 진행의 세부 과정을 점검하고 문제점을 파악하는데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라면서, "다양한 사례들을 효율적으로 적용하고 나아가 우리지역만의 특성과 정체성을 더해 성공적인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쇠퇴한 영암군 중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추진중인 영암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먹거리 특화상점가'는 지난 1~2월 상생상가 입주자 모집공고 후 3월 현재 양성교육이 진행 중이다. 입주자 양성교육 후 4명을 선발해 먹거리 특화상점가를 운영할 계획이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945822294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3일 04:4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