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진면 송내외마을에 맥문동 꽃길

영암군새마을회, 마을의제 발굴에서 실행까지 주민 손으로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2023년 05월 19일(금) 10:42
영암군새마을회(회장 박찬)는 5월 12일 덕진면(면장 임채을) 송내외마을에서 마을공동체사업의 하나로 마을주민들과 함께 맥문동 꽃길을 조성했다.
이번 맥문동 꽃길 만들기는 마을주민들이 마을의제를 발굴하고 주민총회를 거쳐 추진하게 된 풀뿌리 환경개선사업이다.
영암군새마을회는 주민들의 민주적 결정에 따라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사업'과 '좋은 이웃 만들기 마을공동체사업'을 더해 이날 꽃길 조성을 도왔다.
작업에 나선 송내외마을주민과 덕진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 등 30여명은 방치된 쓰레기와 억새풀로 어지럽던 마을 안길을 말끔히 정리하고, 맥문동 6천300포를 심었다.
사계절 푸르고 가을에 보라색 꽃을 피우는 맥문동 꽃길은 마을을 오가는 주민들에게 아름답고 쾌적한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암군새마을회 박찬 회장은 "주민이 마을의제를 발굴하고, 주민총회를 거쳐 실행까지 해낸 환경개선사업이어서 무엇보다 뜻 깊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을 발굴해 주민 손으로 가꿔가는 영암 만들기를 돕겠다"고 말했다.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973061852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3일 00:5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