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평 정원에 나만의 역사를 심으세요!"

군, 귀농·귀촌인 가정 기념수 조성사업 추진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3년 05월 26일(금) 10:08
군은 귀농·귀촌인들을 대상으로 한 기념수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귀농·귀촌인 기념수 조성사업은 기념수를 분양해 영암에 전입한 세대를 환영하고, 귀농·귀촌한 주민이 자신의 집 한 평 정원에서 기념수를 가꾸며 자신만의 역사를 하루하루 만들어갈 수 있도록 고안됐다.
군은 귀농·귀촌인이 영암에서의 삶에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군화인 매화 등 유실수를 지원한다.
아울러 영암에 주택이 있지만 살고 있지 않는 출향민 등 관계인구에게도 이번 사업을 폭넓게 적용·지원한다. 장기적으로 관계인구의 전입을 유도하기 위해서다.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주택소재지의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5월 22일부터 6월 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군은 선정된 귀농·귀촌인에게 기념수와 함께 나무에 붙일 이름표도 만들어준다.
군 관계자는 "영암을 삶의 터전으로 삼은 주민을 환영하고, 주민은 자기만의 역사를 갖고, 지역 곳곳에 펼쳐진 한평정원은 사계절 내내 푸르름을 발하는 등 일석삼조 이상의 효과를 기대한다. 지역의 특색을 살린 귀농귀촌 정책으로 많은 이들이 영암에서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977220433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2일 07: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