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혁신주니어보드 리버스멘토링 군, 영암생태로드 천황사권 개발 등 정책현안 다양한 의견수렴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
2023년 06월 16일(금) 10:07 |
이 멘토링 방식은 세계적인 브랜드 구찌(GUCCI)에서 실시해 알려진 조직문화 개선 성공모델로, 젊은 직원들의 생각으로 기업문화를 바꾸고 매출 증대까지 이뤄낸 혁신 정책으로 알려져있다.
한 주가 시작하는 월요일 오전 간부회의가 끝나자 젊은 공직자들은 같은 장소에서 혁신주니어보드 회의를 열었다.
간부회의와 같은 ▲영암생태로드 조성 방안 ▲국립공원 월출산 천황사권 개발사업 ▲한옥·한복 등 한-스타일 도시브랜딩 마케팅 전략 등 3개의 안건을 놓고 업무 담당 팀장의 설명을 들은 젊은 공직자들은 각 안건에 대해 질의부터 사업 보완점까지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한 혁신주니어보드 단원은 "영암생태로드 중 목이 좋은 장소를 선정해 피크닉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또 다른 단원은 "영암군의 특성을 살려서 농업 테마파크와 맥주학교 등을 조성해 테마관광이 있는 천황사권 개발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파트 모델하우스처럼 한옥과 한복 등의 멋을 알리는 홍보관을 상시 운영해 마케팅 도구로 삼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나왔다.
우승희 군수와 각 팀장들은 혁신주니어보드 단원들의 의견을 메모하고, 필요한 경우 관련 설명으로 이해를 도왔다. 나아가 젊은 공직자들의 의견이 해당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게 할 방안을 찾겠다고 약속했다.
리버스 멘토링에 참여한 임성호 단원은 "혁신주니어보드 단원들이 수평적 관계 속에서 회의하고 의견을 개진해 부담이 적었다. 다양한 질문을 할 수 있고 지역발전에 대해 동료들과 몰입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군은 혁신주니어보드 워크숍을 포함해 다른 자치단체와의 교류, 2차 리버스멘토링 등으로 단원들의 혁신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