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범죄신고 신속대응 위한 '위기대응훈련'

영암경찰서, 지역경찰 현장대응능력 강화 위해 반복적 실시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3년 06월 16일(금) 13:28
영암경찰서(서장 김종득)는 지역 경찰관들의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전문성 및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112신고 사건사고 유형별 위기대응 및 이미지트레이닝 훈련을 반복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는 최근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최일선 경찰관들의 현장대응 미흡 및 훈련 부족으로 인해 국민들에게 실망을 주는 일련의 사건들에 대해 깊은 성찰에서 나온 대응책이다.
영암경찰서는 이에 시종파출소에서 매일 근무교대시간을 이용해 각 팀별 112신고사건 유형에 따라 직원별 임무를 부여하고, 현장조치 상황을 재연하는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현장조치 단계별 시나리오를 작성해 반복적인 훈련과 이미지트레이닝을 실시함으로써 어떠한 현장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경찰관답게 당당하고 엄정한 법 집행을 위해 현장대응훈련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영암경찰서는 특히 사회적약자 사건인 가정폭력, 데이트폭력, 아동학대, 스토킹범죄 등의 행위자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대처하고, 또 피해자는 유관기관과 연계된 프로그램을 통해 피해자 보호에도 소홀함이 없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종득 영암경찰서장은 "현장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훈련과 이미지트레이닝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국민들로부터 믿음과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지역경찰이 될 것"이라면서, "112신고 사건 처리 시 신속한 출동, 공정한 사건처리, 친절한 사건절차 안내 등을 통해친절한 경찰 이미지 제고하고 주민들에게 최상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영암경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3992565638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20일 07:3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