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불산업단지 찾아가는 현장소통간담회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3년 06월 23일(금) 16:03
군과 중소기업옴부즈만은 6월 16일 대불산업단지에서 기업 규제 및 애로사항 발굴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대불산단 입주기업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듣고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열렸다.
간담회에는 우승희 군수와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 대불산단 입주기업 대표 등이 참여해 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참석자들은 특히, ▲외국인 투자지역 임대료 감면 ▲녹지 진입도로 설치 기준 완화 ▲지방투자촉진 보조금 지원 기준 확대 등에 대한 중앙부처의 답변과 개선방안을 공유하고, 조선업 현황과 대처방안에 대한 토론도 했다.
박주봉 중소기업 옴부즈만은 "사전 건의사항, 간담회 제출 의견 등을 토대로 담당 부처와 협의해 기업 애로를 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조선업이 회복기에 접어들고 있지만 인력 부족과 각종 규제 등으로 기업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중앙부처 및 옴부즈만과 협업해 기업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4000368296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31일 00:1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