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비누 만들며 탄소중립 실천해요!"

생활개선연합회, 11개 읍·면 돌며 탄소중립전도사 역할 톡톡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3년 08월 18일(금) 14:29
영암군 생활개선연합회(회장 이경자)가 마을회관 등을 돌며 탄소중립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생활개선연합회는 8월 7일 신북면 오장성마을회관에서 농업인 탄소중립 실천운동 '올리고(GO) 내리고(GO) 유지하고(GO)' 교육을 실시했다. 또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방안의 하나로 주민과 함께 친환경비누를 만들어 나눴다.
생활개선연합회는 올해 영암군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 활성화 보조금사업 공모에 선정된 5개 단체 중 한 곳이다.
군은 올해 자원봉사센터 보조금사업 지원 기조를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으로 정해 공모에 나섰고, 생활개선연합회는 탄소중립실천운동 교육과 비누 만들기를 내용으로 선정됐다.
생활개선연합회는 오장성마을을 시작으로 11일까지 11개 영암 관내 읍·면을 돌며 교육과 만들기에 나섰다.
이경자 회장은 "기후위기 시대에 자원봉사와 탄소중립 실천을 연결하는 자원봉사센터의 공모 취지에 공감한다. 주민의 작은 탄소중립 실천을 모아 지구와 인류를 구하는 큰 일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4033976957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3일 05:2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