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읍 중·고 교육력 강화 위한 여론조사 실시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2023년 10월 13일(금) 10:16
영암읍 중·고 교육력 강화 분과위원회는 10월 7일부터 20일까지 전문 여론조사기관인 ㈜한길리서치에 의뢰해 영암읍 소재 초·중·고 교육주체(학생, 학부모, 교직원)와 영암읍 소재 고등학교 진학 지역(군서, 덕진, 시종, 신북, 도포, 금정) 학부모, 지역민 등 2천500여명을 대상으로 영암읍 중·고 교육력 강화를 위한 여론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론조사는 지역소멸과 학령인구 감소가 가속화되고 있는 현실 속에서 영암읍 중·고교 교육력 강화 방안에 대한 의견수렴과 이를 통한 공신력 및 신뢰성 확보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조사방법은 모바일 링크 활용 및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전화면접과 ARS 방식으로 진행된다.
여론조사 항목은 ▲적정규모학교 육성의 추진 배경 및 필요성 ▲영암읍 소재 중·고등학교 통합에 대한 찬·반 의견 ▲중·고 통합 유형에 대한 의견 ▲통합 후 학교 교육과정 운영 및 시설 활용에 대한 의견 등이다.
김광수 교육장은 "이번 여론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미래 지속 가능한 영암읍 중·고등학교 교육력 강화 방안을 결정하고 추진하는데 소중한 자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승범 기자 stonetig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4055957289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6일 11:5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