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남일 전남도의원

한국언론미디어그룹 '2023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3년 10월 13일(금) 11:08
전남도의회 손남일 의원(영암2·더불어민주당이 10월 4일 열린 한국언론미디어그룹 7주년 기념식에서 '2023 대한민국 의정대상'(광역의회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의정대상은 지역 특성에 맞는 도민 밀착형 의정활동으로 풀뿌리 민주주의가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원칙과 소신을 가지고 바른 정치를 펼친 의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손남일 의원은 '전라남도 화재예방강화지구의 소방설비 등 지원에 관한 조례' 등 4건의 조례 제개정, 취약계층 먹거리 지원사업 예산 전액 반영 촉구 건의 및 5분 발언 등을 통해 도민의 대변자로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한 위험도로를 개선하고, 광주~영암 초고속도로(아우토반) 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타당성조사 용역비 확보 및 영암군 학산천 재해예방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의 현안 및 숙원사업 해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손남일 의원은 "도민들의 권익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해 현장에서 발로 뛰면서 주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실질적으로 정책 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는데 좋은 평가를 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지역사회를 위해 앞으로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격려의 뜻으로 받아들이고 항상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4056361906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20일 06:0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