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형 태양광 재배모델 실증지원사업' 공모 선정

농업기술센터 내 1천㎡에 50㎾ 전기생산용량 규모 시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3년 12월 22일(금) 15:53
농업기술센터는 12월 12일 농림축산식품부의 '영농형 태양광 재배모델 실증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영농형 태양광 재배모델실증지원사업은 농업의 지속가능성과 재생에너지 확산을 동시에 충족하는 사업이다.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앞으로 3년 동안 농작물 재배소득과 태양광 전기생산소득, 생육상황과 환경오염 발생여부 등의 데이터를 대조 구역과 함께 수집·분석해 그 활용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영암군의 영농형 태양광 재배모델은 농업기술센터 내 1천㎡에 50㎾ 전기생산용량 규모로 설치될 예정이다.
생산된 전기는 농업기술센터 실증포와 실험실 등에 공급해 농업기술센터 전기사용량의 50%를 충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영농형 태양광 아래에 영암군 대표 벼 품종인 새청무와 영호진미를 재배, 수량 변화와 농작업 여건을 분석할 예정이다.
또 여기서 모인 데이터와 관련 연구는 앞으로 농업인의 영농형 태양광 발전사업 참여 기반 마련에 쓰이게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실증시험으로 재배소득, 태양광발전량, 농작업여건, 생육상황 등 기초자료를 수집·분석해 농업인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영농형 태양광 재배표준모델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4102995631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3일 11:3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