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화과 생산농가 유통·가공분야 간담회' 개최

군, 비교우위 경쟁력 확보 및 소득창출구조 한계극복 논의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3년 12월 29일(금) 13:22
군은 12월 21일 삼호읍행정복지센터에서 '영암 무화과 발전을 위한 무화과 생산농가 유통·가공분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4월 1차에 이어 무화과 산업 혁신을 위해 열려, 무화과 생산농가, 가공·유통 분야 종사자, 농협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참석자들은 무화과 시배지, 산업특구, 지리적표시등록지인 영암의 비교우위와 경쟁력을 확인하고, 생과 위주 판매라는 소득 창출 구조의 한계점을 극복하는 방안에 대해 고민했다.
또 전국 점유 생산량 감소에 따라 무화과산업 혁신체계 구축, 고품질 무화과 생산 및 가공품 개발, 무화과 농가 부가가치 제고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군은 전국 무화과 점유율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품종별 생산 면적 확대 ▲3개년 15종 이상 가공상품 종류 구축 ▲가공유통 소득율 향상 ▲농가 자조금 및 품종 연구 개량 ▲신규사업 발굴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무화과 산업발전을 위해 현장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상시 청취해 군정에 반영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무화과산업 발전과 고부가가치 자원인 무화과의 대표 주산지 영암군이 입지를 확고히 다질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4107622666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2일 17:2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