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서면지역사회보협의체,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복지사각지대 대상 발굴 심혈

장진선 지역기자 yanews@hanmail.net
2024년 05월 02일(목) 16:00
영암군 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승준, 민간위원장 최옥주)는 지난 4월 24일 군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제1차 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2023년 군서면 협의체 사업비 결산보고 및 연합모금 현황을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024년 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방향에 대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해 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거환경개선사업, 반찬지원사업,‘군서에는 산타가 산다’사업 등 다양한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주거환경개선사업 대상자로 주택이 노후되어 열악한 환경에 살고 계시는 한 가구를 선정해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최옥주 민간위원장은 “우리 관내에 한 명이라도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발굴하는 데 심혈을 기울여 진정한 지역사회보장사업이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격려했고, 이승준 공공위원장은 “올해 지역특화사업이 잘 진행되려면 현장을 누비는 협의체 위원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기부자의 기탁금이 의미있게 사용되도록 이웃에 관심을 갖고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자”며 강조했다.

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4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해 위원들의 적극적인 연합모금 활동으로 1천 5백여만원이 마련되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업 추진 예정이다.
장진선 지역기자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4142862112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2일 22:48: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