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종면, 자원순환생태계 구축 앞장

투명 페트병 수거·판매 진행

이승범 기자 yanews@hanmail.net
2024년 10월 10일(목) 10:24
바르게살기운동 시종면위원회(위원장 박득용, 부위원장 김정희)는 8일 시종면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바르게살기운동 시종면회원들이 수거한 투명페트병을 수퍼빈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시종면 관내에서 배출되는 투명페트병을 회원들이 수거, 뚜겅 및라벨 분리, 세척 하여, 자원순환업체인 ‘수퍼빈’에 1kg 당 200원에 판매하는 ‘수퍼빈모아’ 일환이다.

박득용 바르게살기운동 시종면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히 투명페트병을 판매하여 수익을 얻는 행사가 아니다. 그동안 시종면 관내에서 소각 또는 투기되던 투명페트병이 자원으로 재활용되고, 이를 통해 면민과 군민들의 자원재활용 및 환경에 관한 인식 개선과 참여가 목표이다. 또한 지속 가능한 실천을 통해 시종면과 영암군이 더욱 밝고 건강하게 변하는 변화의 시작이다”라고 전하며, 자원순환생태계 구축을 위한 지속 가능한 활동을 다짐했다.

바르게살기운동 영암군협의회는 ‘우.영.우(우리 지구는 푸르게! 영암은 빛나게! 우리 마음은 투명하게!)’란 구호 아래 영암군 관내 자원순환생태계 구축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승범 기자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4219963423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8일 17:4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