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보건대, HIVE사업 최종성과공유회 개최

미래 사회 대응 인재 배출

김지혜 기자 yanews@hanmail.net
2024년 11월 28일(목) 12:50
동아보건대학교(총장 이현주)는 지난 11월 22일(금)부터 23일(토)까지 영암군 영암한국트로트가요센터에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거버넌스 기관 관계자 및 사업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HiVE사업 최종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회식에서 이현주 총장은 “HiVE사업 이후에도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전문대학의 모범이 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RISE 및 교육특구사업을 통해 영암군과 더욱 긴밀히 협력하며 지역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영암군 민영기 부군수는 축사에서 동아보건대학교의 지난 3년간 HiVE사업 성과를 높이 평가하며, “동아보건대학교는 드론, 디지털트윈, AI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한 교육을 통해 미래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핵심 인재를 배출해 왔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3년간 진행된 평생직업교육 고도화 프로그램의 성과발표와 함께, HiVE 지역특화 학과 학생들의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되었다. 또한, 지역특화 학과별 체험부스가 운영되어 참여한 지역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행사 마무리 발언에서 이현주 총장은 “HiVE사업은 동아보건대학교가 직업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전문대학으로서 지속 가능한 직업교육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지혜 기자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4253499618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2일 15:54: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