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 영암교육 실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영암 교육 행정 협의회 개최
영암미래교육관 설립 등 논의

이승범 기자 yanews@hanmail.net
2024년 12월 26일(목) 13:27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수)과 영암군청(군수 우승희)은 12월 23일 ‘더불어 배우며 미래를 선도하는 글로컬 영암교육’실현을 위하여 다양한 지역 교육현안에 대한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자 ‘2024. 영암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교육행정협의회는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지원청 간의 긴밀한 소통을 통한 지역 교육여건 개선 및 지역 우수 인재 육성 등을 위하여 운영 중인 협의체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영암초 학교복합시설’ 건립을 위한 업무 실시협약을 체결하고, △‘영암 다함께 아이키움 모델’ 개발을 위한 거점형 늘봄센터 구축, △글로컬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영암미래교육관 설립에 대하여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우승희 영암군수는 “지방소멸의 위기 앞에서 영암 지역 아이들이 영암을 떠나지 않도록 좋은 교육 여건을 만드는데 교육지원청과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으며,

김광수 교육장은 “앞으로 영암군과 더 긴밀하게 협력하여 지역과 함께하는 ‘글로컬 영암교육’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승범 기자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4274079665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5일 07:5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