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역량강화연수

영암교육지원청, 담당교원 맞춤형 지원 강화 초점

이승범 기자 yanews@hanmail.net
2025년 03월 27일(목) 13:22
영암교육지원청 지난 3월 24일 소림학교 세미나실에서 영암지역 교육복지 담당교원을 대상으로 ‘학생맞춤통합지원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 개개인의 다양한 교육적 심리적 정서적 요구를 파악하고, 학교 내 맞춤형 통합지원 체계를 보다 효과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날 연수는 ▲학생 맞춤형 통합지원 체계의 개념과 필요성 ▲사례 중심의 실천 방안 ▲심리·정서적 지원과 상담 기법 ▲학습 및 생활지도 전략 ▲학교 내 협업 및 지역사회 연계 방안 등을 중심으로 전문가 강연과 사례 공유가 진행됐다. 특히, 실제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천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 맞춤형 지원 체계를 효과적으로 구축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학교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적용해 학생들에게 보다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광수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학생 개별 특성에 맞춘 통합지원 체계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승범 기자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4325993424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04일 07:3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