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학습종합클리닉센터·진로체험지원센터

‘자기주도 진로‧학습코칭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5년 04월 17일(목) 13:00
영암학습종합클리닉센터와 영암진로체험지원센터가 협력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역량을 높이기 위한 ‘자기주도 진로‧학습코칭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에 나섰다.

지난 4월 10일 영암금정중학교에서 시작된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중학교 중 신청학교인 6개 학교 162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총 8회에 걸쳐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 스스로 자신의 기질과 성격을 이해하고, 이를 토대로 진로 목표를 설정하고 학습 전략까지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사전 단계에서 기질 및 성격 검사와 자기주도학습코칭 검사가 실시되며, 검사 결과를 가지고 학습심리상담사 및 검사기관 강사가 학교로 찾아가 개별 피드백 및 집단코칭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김광수 교육장은 “자신의 기질과 성격을 이해하는 것은 진로탐색의 출발점”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 각자의 성향에 맞는 학습 전략과 진로 경로를 설계하게 함으로써, 자기주도성과 책임감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4338471697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20일 02:4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