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암초·학산초·구림초교

학년군별 어울림 자치 및 동아리 공동교육과정 운영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5년 04월 24일(목) 16:09
미암초교(교장 박영일), 학산초교(교장 정공순), 구림초교(교장 조춘해) 등은 지난 3월 21일에 이어 4월 18일 학생들의 협력적 주도성 신장을 목표로 학년군별 어울림 자치 및 동아리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공동교육과정은 학년군별로 특색 있게 운영됐다. 1∼2학년군 학생들은 자치 활동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지구를 위한 실천 약속을 정하고, 구림초교 텃밭에 직접 농작물을 심는 체험을 가졌다. 또 동아리 활동으로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요리 활동을 진행해 자연과의 소중한 교감을 나누었다.

3∼4학년군 학생들은 자치 활동 시간에 어울림 놀이 활동을 통해 모둠원 간 협력과 전략 탐색을 중심으로 소통하며 교우 관계를 확장했다. 동아리 활동으로는 소프트웨어와 공예 부서를 운영하며,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하며 자신만의 특기와 적성을 개발하는 기회를 가졌다.
5∼6학년군 학생들은 자치활동 시간에 탄소중립 실천 약속을 수립하며 환경 보호에 대한 책임 의식을 다졌다. 동아리 활동으로는 공예부, 요리부, 영상편집부가 구성되었으며, 학생들은 자신의 관심사에 맞는 동아리에 참여해 다양한 친구들과 어울리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공동교육과정은 학생 주도의 자치 역량 함양과 더불어 또래 간의 협력과 소통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으로 자리매김했다. 세 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협력적 주도성 신장을 위한 공동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4343111576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29일 22:5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