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와 함께 뛰고, 마을과 함께 즐기다”

독천초, 공감과 화합의 한마당 ‘독천 글로컬 스포츠 페스타’ 진행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5년 05월 15일(목) 11:15
독천초교(교장 김회진)는 지난 5월1일 전교생과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글로컬 스포츠 페스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 연구학교 운영과 연계해 세계 여러 나라의 민속놀이 요소를 우리식 놀이로 재구성하고, 가족과 지역이 함께하는 참여형 체험 중심의 운동회로 진행됐다.
행사 당일에는 비가 내리는 다소 궂은 날씨였음에도 불구하고, 웃음과 함성은 끊이지 않았다.

오히려 비로 인해 분위기는 더 생동감 넘쳤고, 운동장은 온통 우산과 응원으로 가득 차 더욱 풍성하고 따뜻한 장면들이 연출됐다.
경기 종목은 세발로 달리기, 힘 모아 다리 건너기, 큰 공 굴리기, 가족 줄다리기, 친구 협력
릴레이 등 공동체와 협동을 강조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참여자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시간을 만들었다.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의 참여도 두드러졌다. 전교생보다 더 많은 학부모가 운동장을 찾았고, 마을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전통놀이에 참여하는 모습은 학교와 지역이 하나 되는 따뜻한 장면이 만들어졌다.

김회진 교장은 “이번 글로컬 스포츠 페스타는 단순한 운동회를 넘어, 세계와 지역, 가족과 학교가 함께 어우러진 교육의 장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독천초는 모든 아이들이 세계적 감각과 지역적 소속감을 함께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4351774679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9일 19:2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