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출학생자치연합회, 하반기 정기총회 개최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5년 10월 30일(목) 16:27
영암교육지원청은 10월 24일 본관 3층 왕인智실에서 ‘2025 월출학생자치연합회 하반기 정기총회’를 열고, 학생 주도의 자치활동 내실화를 위한 공감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정기총회는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하며 성찰하는 자치활동을 통해 학교민주주의를 실현하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영암 관내 초·중·고등학교의 학생자치회 회장 및 부회장 등 60여명의 학생이 참석해 지역 학생자치의 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행사는 김광수 교육장과 월출학생자치연합회가 함께하는 ‘교육 공감 데이트’를 시작으로 학교급별 자치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하반기 주요 활동 안내 등으로 진행됐었다.
또 각 학교의 학생대표들은 학교 내 자치활동의 성과와 고민을 공유하며,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교육장과의 대화 시간에는 학교 변화에 대한 학생들의 바람과 정책 제안이 자유롭게 오갔다.

김광수 교육장은 “학생이 학교의 주인으로 성장할 때 진정한 교육자치가 실현된다”며 “학생들의 목소리가 교육정책에 반영되고, 학교 현장의 변화를 이끌어가는 주체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암교육지원청은 이번 정기총회를 통해 학생자치활동이 학교 안팎으로 확산, 지역 학생연합회 간의 협력과 교류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이 주도하는 참여 중심의 자치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4454424760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05일 21:0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