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보니 지구 반대편’ 오기범 작가와의 만남

영암공공도서관, 신북중·도포중·시종중 공동교육과정 연계 운영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2025년 11월 13일(목) 16:04
영암공공도서관은 11월 4일 학교 연계 독서문화 프로그램 ‘꿈꾸는 진로 인문학’ 강연의 일환으로 신북중·도포중·시종중 전교생을 대상으로 ‘어쩌다 보니 지구 반대편’의 오기범 작가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세계일주에서 찾은 인생의 길’을 주제로, 세계 곳곳을 여행하며 만난 사람들과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의 방향을 찾는 과정에 대한 작가의 진솔한 경험담이 공유됐다. 학생들은 여행을 통해 얻은 용기, 도전, 그리고 자신만의 삶을 개척하는 태도에 대해 깊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의 마지막에는 학생들이 작가에게 궁금한 점을 쪽지에 적어 종이비행기로 날려 보내는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이 특별한 질의응답 시간은 학생들의 창의적 표현을 이끌어내며 현장 분위기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학생들이 작가의 삶을 통해 도전과 성찰의 의미를 배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협력하여 청소년들이 책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영암군민신문 yanews@hanmail.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4463594069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14일 22:4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