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한우’ 역시 최고! 소시모 ‘2010년 우수축산물브랜드 선정' 이국희 기자 njoa@hanmir.com |
2009년 12월 04일(금) 15:08 |
소비자시민모임(이하 소시모)은 지난 1일 한국언론재단에서 ‘제6회 우수축산물브랜드 인증 발표회’를 갖고 영암매력한우를 ‘ 2010년 우수축산물브랜드’ 로 선정 발표했다.
우수축산물브랜드인증은 우리나라의 축산물 브랜드 중 위생안전성 기준에 적합하고 품질이 우수한 축산물을 농림수산식품부의 후원과 축산물등급판정소의 협조로 소시모와 축산분야의 전문가들이 심사한 후 인증을 하는 제도이다.
영암매력한우 브랜드 경영체인 덕진농협(조합장 김용술)과 브랜드사업단(회장 이양수)은 “소시모가 뽑은 우수 축산물 브랜드는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축산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축산물 선택에 많은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우수브랜드 선정으로 인해 삼호명품관, 맛있는 직판장, 광주 풍암점, 서울 두산점, 광주 상무점, 제주점(개설 예정) 등 영암매력한우 전문 판매장에서도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명품 웰빙한우를 공급하는데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영암매력한우는 지난 2004년 3월 영암군 11개 읍면 축산농가들이 참여해 광역브랜드로 출범했으며 현재 300농가에서 1만4.000두를 사육하고 있다.
/이국희 기자
이국희 기자 njoa@hanm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