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복지형 녹색축산 교육실시

군, 관내 축산농가 200여명 대상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1년 06월 03일(금) 08:53
군은 지난달 31일 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축산농가를 비롯한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급변하는 축산정책과 동물복지형 녹색축산 실천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 참가자들은 전남이 구제역으로부터의 청정지역 유지는 물론 FTA와 DDA등 세계 여러 나라와의 축산업 개방화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환경친화적인 동물복지에 기반을 둔 녹색축산 추진이 필수적이라는 데에 의견을 같이했다.
또 녹색축산 육성 종합대책과 동물복지형 친환경축산 육성 조례제정, 정부의 선진화 방안 등 축산농가들이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사항에 대한 공감대 형성의 자리가 됐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동물복지형 녹색축산 실천을 위해서는 지역 축산농가의 참여와 공감대 형성이 절실할 때다”며 “친환경축산물 인증 확대와 조사료 자급율 100% 달성 등 실질적인 녹색축산을 실천함으로써 영암군이 질병 없는 명실상부한 동물복지군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겨울 경북 안동에서 시작, 기승을 부리다 소강상태를 보여온 구제역은 최근 경북 영천에서 다시 발생하는 등 아직 그 여파가 계속되고 있으나 유일하게 전남만 구제역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746356746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05일 21:3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