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인재대, 완도해경과 업무협약

응급구조 협력체계 구축 시너지 효과 기대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2년 01월 20일(금) 09:44
동아인재대학(총장 김경택)는 지난 9일 완도해양경찰서(서장 윤성현)와 응급구조 협력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완도해경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은 양 기관 사이의 인적·물적 교류를 통해 응급구조 전문역량을 배양함으로써 국민의 생명을 지킨다는 공동의 목적 아래 이를 위한 교육 및 기술지원, 심폐소생술 및 실습용 애니 등의 장비지원, 상호 초청강연 및 교수진 초빙 등에 대한 사항들에 대해 약정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상호 축적된 전문기술과 현대화된 장비를 공유함으로써 보다 수준 높은 응급구조 서비스를 지역민들에게 제공하게 됐다. 또 상호 부족 부분의 지원 협력을 통해 공동 발전하는 시너지 효과도 기대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동아인재대학 응급구조과는 완도해경 외에도 전남도소방본부를 비롯한 각급 소방관서와도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해 재학중 학생들로 하여금 풍부한 현장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2011학년도 응급구조사 국가시험에서는 95%의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880512469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20일 09:4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