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꽃가루 은행 운영

군, 고품질 배 생산 위해 운영 개시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2012년 04월 19일(목) 19:24
군 농업기술센터는 배꽃 개화시기를 맞아 꽃가루 채취장비 설치를 마치고 ‘배 꽃가루 은행’ 운영에 들어갔다.
올해 배꽃 개화는 지난해에 비해 다소 늦은 18일쯤 이뤄져 만개 예정인 22일 전후가 배 꽃 인공수분 적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따라 군은 적기 꽃가루 채취를 위해 항온기 60대 등 꽃가루 채취 기자재의 정비를 완료했으며 인공수분에 필요한 증량제와 동력형 인공수분기 20여대를 준비해 바쁜 영농철에 농가들이 원활하게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배 인공수분은 기형과 발생을 줄이고 상품과율을 높여 고품질 과실생산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과원 내 수부수 혼식비율이 부족해 자연수분이 어려운 과원의 문제점을 해결 할 수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만개기 전후로 늦서리피해가 발생 될 것으로 예측된다”며 “미세살수장치를 보유한 농가는 적기에 장비가 활용 될 수 있도록 시험가동을 통해 작동상태를 확인하고, 서리피해를 받은 과원은 인공수분시기를 늦추어 후기에 피는 꽃에 수분작업을 실시하는 등 결실량을 확보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이 기사는 영암군민신문 홈페이지(yanews.net)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yanews.net/article.php?aid=926470013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0일 01:4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