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영암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군 수도사업소, 2만여 사용가구에 배포
군 수도사업소(소장 이선규)는 지난 한해 동안의 수질관리 및 수질검사결과 등 수돗물에 대한 각종 정보를 담은 ‘2014 수돗물 품질보고서’ 를 지난 4월10일 발간하고 2만여 급수가구에 우편으로 배포했다.
수돗물 품질보고서에는 ▲수돗물의 생산과정인 원수에서 정수까지의 생산과정, ▲수질검사 결과, ▲상수도 관련사항, ▲수돗물 관리방법, ▲주민 협조사항, ▲보고서에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 ▲수돗물 수질 이상시 신고 방법, ▲수돗물의 음용방법, ▲수돗물 상식 등 관련 정보가 상세히 담겨져 있다.
특히 수질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주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수돗물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고, 수도사업에 관한 자료 공개를 통해 수돗물 품질 고급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수돗물 발전의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은 영암 지역의 수돗물은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안전한 수돗물임을 자부하는 일종의 수돗물 성적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신뢰를 향상시켰다는 평가다.
이선규 군 수도사업소장은 “앞으로도 수질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와 수도사업에 관한 자료를 수시 공개해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면서 “군민들이 항상 깨끗한 물을 공급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