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택 도교육감 후보 등록 본격 선거운동 돌입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김경택 도교육감 후보 등록 본격 선거운동 돌입

“참여 교육시대 열어 ‘교육복지 전남’ 만들 것”
김경택 전남도교육감 예비후보는 5월15일 전남도선관위에 공식 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김 후보는 등록을 마친 뒤 “꿈과 희망이 있는 전남교육을 위해 이 자리에 섰다”며 “전남교육을 바로 세워, ‘일하는 교육감’ ‘노력하는 교육감’으로 도민 모두가 신명나게 함께하는 참여 교육시대를 열어 ‘잘사는 전남’ ‘교육복지 전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특히 “따뜻함이 교육을 살린다는 슬로건 아래 낙후된 전남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특화된 교육시스템을 개발해 학생들이 인권과 개성이 중시되는 따뜻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에서 자신의 꿈과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를 위한 실천 과제로 안전사고 예방프로그램 강화, 교권 회복과 학습권 확장, 동부권 제2교육청 신설, 맞춤형 방과후교실 전면 무상화, 평생교육체제 구축 및 노인대학 적극 지원, 교육청 내 인사위원회와 정책협의체 구성 등 7대 핵심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유달초와 목포중, 고려대를 거쳐 단국대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다수의 발명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독실한 기독교 신자로 도덕성과 효자상을 수상한 따뜻한 성품이 강점이다. 동아인재대 유아교육과 교수와 총장으로 재직중이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