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방문진료 서비스 호응
검색 입력폼
 
자치/행정

한의약 방문진료 서비스 호응

군 보건소는 농촌지역의 장애인, 독거노인 등 의료취약계층을 위해 한의약 방문진료 서비스를 제공, 의료소외계층 어르신들과 훈훈한 정을 나눠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의약 방문 진료서비스는 농촌지역의 급속한 고령화로 독거노인 세대가 증가하고 중풍, 관절염 등 만성퇴행성 질환으로 거동이 불편해 의료기관을 쉽게 이용할 수 없는 어르신들과 복지시설 입소자들을 위해 한의학적 접근을 통한 포괄적 의료서비스를 연중 제공하는 사업이다.
군 보건소는 매월 한방공중보건의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으로 팀을 꾸려 대상자 가정과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한의약 보건교육과 혈압·혈당 등의 기초검진 등을 제공하고 있다.
군 보건소의 방문진료 서비스는 침·뜸·부항·테이핑요법·투약 등의 맞춤식 진료와 재활운동, 한의약 식이·양생요법 교육, 기공체조 교육 등을 실시해 노년기 건강생활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방문 뒤에는 수시로 전화상담을 실시하는 등 건강안부 챙기기로 어르신들의 소외감 해소를 유도하고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의료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양질의 한방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질병치료 뿐만 아니라 방문 진료를 통한 사회적 고독감 해소를 통해 이들이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영암군민신문 www.yanews.net

오늘의 인기기사